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게 1억이고 이걸 서울에 투자하고 싶은 분 보세요.
최근 윤석열 대통령이 중화동에 방문해 그곳에서 서울에 정비가 안 된 곳을 정비하여
좋은 주거형태를 제공하겠다 했습니다.
이런 계획이 이번 정부의 목표라고 합니다
서울에 계발이 될만한곳의 지분을 사두면 좋은 일이 일어나지 않을까요???
서울에 계발이 될만하고 성장가능한 빌라에 투자하는걸 적극 추천한다네요..ㅋㅋㅋ
‘면목7구역(면목본동 69-14 일대)’는 지난 13일 열린 ‘제8차 도시계획위원회 신속통합기획 정비사업 등 수권분과위원회’에서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 정비계획 결정 및 정비구역 지정안’이 조건부 가결됐
대상지 일대는 노후한 단독·다세대주택이 혼재되어 있고, 보행환경이 열악한 노후 주택지로, 2021년 12월 중랑구 1호 민간재개발(신속통합기획) 후보지로 선정된 바 있다. 이후 구는 신속통합기획안 수립, 주민설명회, 주민공람 공고 등의 절차를 진행하고, 올해 11월 서울시에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을 요청했다.
이번 심의를 통해 제2종(7층이하), 제2종일반주거지역이 제3종일반주거지역으로 상향되며, 용적률 299.87% 이하, 최고 35층 이하, 총 1447세대(임대주택 379세대)로 탈바꿈한다. 지역의 주요 가로인 겸재로54길과 상봉로1길의 교차지점에는 공원과 체육시설도 조성된다.
특히 이번 심의 가결은 서울시 1차 민간재개발(신속통합기획) 후보지 21개소 중, 가장 먼저 통과됐다. 또 기존 5년 이상 걸리던 정비구역 지정기간이 2년으로 대폭 단축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음으로 2021년 3월에 선정된 공공재개발 후보지 ‘중화5구역(중화동 122번지 일대)’도 추진 동력을 얻었다. 대상지는 ‘2023년 제3차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통과해 지난 14일 정비구역으로 지정 고시됐다.
대상지는 약 7만㎡ 규모로, 인근에 지하철 7호선‧경춘선‧경의중앙선 상봉역과 7호선 중화역이 위치해있다.
정비계획에 따르면 용적률 290.11% 이하를 적용한 지상 최고 35층 이하의 공동주택 1,610세대(임대주택 포함)가 공급된다.
또 중흥초 남동측에 공원을 배치해 학교 주변과 통학로를 개선하고 중흥초에서 상봉초로의 개방감을 고려해 중앙부 남북방향으로 통경축(조망 등을 확보할 수 있는 시각적으로 열린 공간)을 확보하고, 기존 가로체계를 고려한 동서간의 보행 활성화 및 상봉역과 연계를 위한 공공보행통로를 계획했다.
류경기 구청장은 “노후되고 열악한 저층 주거지 일대에 양질의 주택을 공급함으로써,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적극 소통, 서울시 및 관계부처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중랑구 내 주택정비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은퇴한 분들이 부동산으로 월 400 정도를 벌고 싶다면
10억이 있다면 구도심에 상가에
5억이 있다면 오피스텔 투자 (자산향상보다는 월세에 초점을..)
1억이 있다면 채권시장....ㅋㅋㅋ(고금리 이기때문에 채권에 투자 추전)
저도 주린이, 부린이로 공부중입니다. 제가 자주 참고하는 유튜브 뷰티플을 참고한 거입니다.
어떤 것이 정답인지는 모르지만 여러 정보를 가지고 나에게 맞는 걸 찾고 따라가는 게 중요한 거 같습니다.
오늘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