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비테이션 감독과 출연자 정보
이 영화는 넷플릭스에서 개봉한작품으로 공포, 스릴러이며 감독은 제시카 M 톰슨이다. 영화 촬영장소는 부타페스트로 전해지며 출연자는 나탈리 엠파누엘, 토마스 도허티, 스테파니 코르넬리우센, 엘레나 보슨, 휴 스키너이다. 여자주인공 나탈이 엠마누엘은 왕좌의 게임, 분노의 질주 시리즈를 통해 많이 알려졌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다
2. 영화 스포일러
22년 8월 26일 개봉한 영화로 혼자 살아가는 여자 주인공 아비에게 갑자기 나타나는 먼 친척. 그리고 먼 친척의 결혼식에 초대를 받아 방문한 호화저택에서 벌어지는 이야기, 처음 만난 남자에게 청혼을 받은 이 호화저택에서 벌어지는 공포 스릴러 여자 주인공 이비는 어떻게 풀어갈까?
3. 인비테이션 줄거리
부모님이 모두 돌아가신 후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힘들게 살아가는 이비는 유전자 정보로 핏줄을 찾아주는 프로그램에 재미 삼아 신청해 봅니다. 그렇게 우편으로 샘플을 보내고 얼마 후 영국에 있는 먼 친척을 찾았다는 메일을 받고 만남을 신청합니다. 얼마 후 이비 앞에 미국으로 출장온 육촌 올리버라고 연락이 오고 그를 만나러 나갑니다. 올리버는 이비의 증조할머니가 결혼 전 흑인하인과 정을 나눈 후 이비할아버지가 태어났다고 알려주며 얼마 후에 있을 사촌의 결혼식에 이비를 초대합니다.
고민하는 이비 그리고 오랜만에 느껴보는 따뜻한 가족의 정에 이끌려 이비는 영국으로 출발합니다. 영국에 도착해 결혼식이 열리는 뒤칠까 저택으로 향하는 이비 저택을 보고 놀라며 그녀는 저택의 하녀와 부딪치고 하녀는 와인잔을 깨뜨립니다. 이비는 하녀를 돕다가 저택의 집사와 말다툼을 하고 그때 상황을 말리러 나온 남자 월트와 인사를 나눕니다. 그 사람은 이 저택의 주인 월트 이비는 월트와의 강력한 첫 만남을 뒤로하고 침실로 이동합니다. 궁궐 같은 방을 안내받는 이비 그 방에서 저택의 마님 초상화를 보게 됩니다. 잠시 후 월트는 집사일로 사과하고 싶다고 이비의 방으로 찾아옵니다.
그날밤 조깅을 하던 이비.. 무언가 이상함을 느끼고 잠을 청하다 악몽에서 깨어납니다. 물을 마시려고 밖으로 나오던 이비는 새벽시간에 하녀들이 대기 중인 것을 보게 됩니다. 잠시 후 서재의 종이 울리고 집사가 잠긴 문을 열어주자 청소를 하러 들어가는 하녀 그리고 집사는 이상한 주문을 외웁니다. 서재를 청소하는 하녀도 이상한 인기척을 느끼고 누군가에게 공격을 당합니다. 다음날 가족모임에 참가한 이비에게 가족들은 진심 어린 환영을 해주고 성대한 저녁을 대접받습니다.
멋진 저녁을 위해 집사는 하녀에게 지하창고에 와인을 가져오라고 시킵니다. 그리고 하녀들이 내려가는 순간 집사는 또다시 주문을 외옵니다. 하녀들은 어둡고 음침한 곳에서 빨리 와인을 찾아 나가려고 하지만 와인병이 쉽게 빠지지 않는 상황에 두 사람 역시 누군가에게 끔찍하게 당하고 맙니다.
그날 저녁 파티가 열리고 드레스를 선물 받은 이비는 사람들의 관심을 받으며 파티장으로 들어섭니다. 곧이어 입장하는 신부의 들러리 그리고 입장하는 월터. 월터는 입장함과 동시에 이비에게 춤을 신청합니다. 두 사람은 서로에 대한 호감을 더욱 쌓아갑니다. 두 사람은 파티장을 벗어나 테이트를 하고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데 이 둘을 지켜보는 빅토리아
파티를 마치고 잠을 청한 이비는 무언가에게 공격을 당하고 겁에 떨며 불을 커 보이지만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그런 이비를 달래주러 월터가 찾아옵니다. 월트는 이비옆에서 그녀를 진정시켜 주고 진정으로 나를 이해해 줄 사람이 필요하다는 말을 합니다 다음날 서재 앞을 지나다 궁금증에 몰래 서재로 들어가는 이비 서재 위에 있던 자신의 정보 파일을 확인합니다. 자신을 뒷조사한 것에 대해 기분이 상한 이비는 집에 돌아가려 하고 윌터가 그런 이비에게 사과를 하며 오해를 풉니다. 잠시 후 월터는 이비에게 합동 결혼을 제안하고 이비는 농담이라 생각해 그 제안을 받아들입니다. 결혼식 전야 파티에 참석한 이비 앞에서 월터가 결혼을 발표하며 축하를 받습니다. 당황한 이비 그리고 집사는 하녀를 해치워 그녀의 피로 축하주를 만들어 줍니다. 뱀파이어였던 월터의 가문... 그리고 가문의 여자를 아내에게 받친 후 번영을 누려왔던 이들 이비는 가족이라고 여겼던 친척들이 자신을 재물로 바쳤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비는 도망치려 하지만 아무도 그녀를 도와주려 하지 않고 들러리들에게 새신부를 맞이할 준비를 하라는 월트의 명령에 이비는 어디론가 끌려가고 신부의 들러리가 월터의 또 다른 아내라는 것도 알게 되는 이비 그때 사슬에 묶여있던 하녀가 보이고 이비를 관에 가두는 빅토리아 다음날 이비를 구해주는 담당하녀 도망가는 이비뒤에 집사가 뒤를 쫓아갑니다. 밤이 되어 마을에 도착한 이비는 도움을 청하고 노부부는 이비를 도와줍니다.
하지만 그 도움도 잠시 노부부는 월트네 저택에서 일했던 사람들인걸 알게 됩니다. 정신을 차려보니 이비는 결혼식장에 들어서게 되고 이비는 뱀파이어의 힘을 얻기 위해 월트의 피를 마십니다. 월트의 힘을 얻기 위해 피를 마신 이비는 결혼식장에 불을 지르고 월트의 가슴에 촛대를 꽂아 버립니다. 이비는 하녀를 구해주고 도망치는 이비를 공격하는 빅토리아 그때 빅토리아에게 불만이 많았던 루시가 이비를 도와주고 빅토리아와 루시는 서로 싸우다 같이 죽고 맙니다. 그리고 도망치는 이비 앞에 다시 나타난 월트... 이비는 월트를 죽이고 다시 사람이 되어 무사히 이 저택을 빠져나갑니다.
그리고 이비는 올리버에게 복수하기 위해 걸어가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4. 영화 후기와 수익
이영화는 브롬 스토커의 소설 드라큘라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고 한다. 촬영지는 부다페스트이고 천만 달러의 예산으로 제작되었으며 3천8백만 원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고 한다. 이 영화의 오프닝은 한 여성이 대저택에서 목을 매달아 자살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머리통이 잘려 나가 바닥에 뒹구르는 장면으로 인해 기대가 컸지만 재미는 그리 오래가지 않았다. 그리고 예상되는 전개로 긴장감이 사라지고 막상 보면 그렇게 무섭지는 않았다. 그래서 영화 평론가들의 대체적인 반응이 좋이 않았고 영화 장르가 호러인지 로맨스인지 어중간한 스토리에 완성도가 떨어진다. 또 전체적인 장면이 상당히 어둡고, 정체가 밝혀지기 전까지 지루하게 이어졌다. 이야기가 조금은 식상하게 느껴지기도 하고 넷플릭스에서 평이 좋지는 않았지만 뱀파이어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가볍게 보기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