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엔젤 오브 마인 실화이야기 출연자 정보
엔젤 오브 마인은 스릴러 장르로 킴파란스 감독의 작품이다. 누미라파스는 1979년 출생으로 스웨덴 출신 배우이다. 셜록홈스, 퍼펙트, 베이비 콜, 더시크릿등 수많은 작품에 출현했다. 이본느 스트라호브스키는 호주의 톱스타 배우로 12살부터 연기를 시작했고 호주의 다수 TV 프로그램에 출현했으며 프랑캐스타인에 출현했으며 2021년에는 할리우드 인기배우 10위안에 들기도 했다. 루크 에반스는 1979년 영국생으로 우리에게 너무 잘 알려져 있는 신들의 전쟁, 타이탄, 분노의 질주등 수많은 작품에 출현했다. 그리고 피터잭슨 감독의 눈에 들어 호빗 실사영화 시리즈에서 인간영웅 바르드를 연기하면서 스타덤에 올랐다. 그 후 드라큘라 주연도 맡았다.
2. 영화 줄거리 소개
7년 전 병원화재로 인해 생후 10일이 된 딸을 보내고 불안정한 삶을 이어가고 있는 리지 그녀는 오늘 별거주인 남편과 아들 토마스를 만나기로 한 날이었다. 그녀는 오늘 남편에게서 아들 양육권에 대한 서류를 전달받고 아들 토마스가 고등학교에 입학하면 딸의 죽음 이후 일과 가족 그리고 자신도 돌보지 않은 그녀는 이제 하나 남은 아들의 양육권마저 빼앗길 처지에 놓이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아들 친구생일 파티에서 롤라라는 여자아이를 보게 되는데..... 아이를 보고 넋이 나간듯한 표정을 짓는 리지.. 아들에게 롤라에 대해 물어보고 다음날 롤라의 학교까지 찾아가 휴대폰으로 롤라를 촬영까지 하고 있다. 그러던 중 롤라의 엄마가 나타나 둘은 집으로 간다. 리지는 롤라의 집까지 따라가며 롤라네 가족이 집을 팔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리고 다음날 아들 토마스와 함께 롤라의 집을 찾아가고 집을 보러 온척하며 집안을 구경하고 자연스럽게 롤라의 방까지 올라갑니다. 롤라의 방을 구경하고 롤라에게 " 우리 닮은 거 같지 않니?"라는 말을 한 후 집으로 돌아간다.
그리고 얼마 후 롤라의 가족과 함께 스케이트장에 놀러 가고 자연스럽게 아이들에 대해 물어보며 가까워집니다.
롤라의 엄마가 전화를 하는 사이 롤라의 스케이트를 밀어주다 롤라가 넘어지는 사고를 당한다. 리즈는 미안한 마음에 주말에 아이들을 돌봐줄 수 있다는 이야기를 꺼내며 엄마의 기분과 반응을 살핀다.
롤라의 가족은 이사준비를 하고 있던 중 창문으로 가족들을 지켜보는 리지를 발견한다. 또 얼마뒤 롤라의 발레학원에서 공연이 있던 날 롤라를 따라 찾아가는 라지.. 롤라에게 엄마처럼 손을 흔들고 용기를 주고 롤라의 공연을 보고 눈물까지 흘리는데... 롤라의 엄마는 뭔가 불안함을 느낀다.
며칠 후 롤라엄마는 리지의 직장으로 리지를 찾아가고 7년 전 화재로 아이를 잃은 것에 대해 이 얘기를 한다. 그리고 롤라를 볼 때마다 본인의 딸이라는 확신이 든다며 나와 너무 닮았다고 한다. 리지의 이 말에 롤라엄마는 분노하는 표정으로 치료를 권유한다. 그리고 이 일에 대해 남편에게 이야기를 하며 우리 가족을 스토킹 하고 있다고 말하지만 남편은 믿어주지 않는다. 그리고 며칠 후 롤라의 생일파티에 리지가 몰래 들어와 롤라와 보트를 타고 있다. 뒤늦게 이사실을 전달받고 파티장에 도착한 롤라엄마는 롤라에게 리지와 나눔 이야기에 대해 묻는다. 롤라는 별일 없다 했고 리지는 롤라를 만나느라 아들의 하원시간을 지키지 못하게 된다. 하지만 리지의 가족들은 그녀가 직장에서 급한 일이 있어서 아들하원시간을 지키지 못했다는 리지의 말을 믿지 못하고 리지가 상담치료를 받길 원한다며 리지를 설득한다. 그리고 리지는 가족들에게 롤라에 대해 내 딸아이가 분명하다며 롤라에 대해 이야기를 꺼낸다. 그러나 그녀의 마음과는 다르게 가족들은 그녀의 말에 모두 아니라고 부정하며 냉랭하다. 한편 룰라의 집에서는 추수감사절 파티가 한창이고 이곳에 리지가 찾아온다. 리지는 롤라의 엄마에게 발견이 되며 롤라의 집에서 쫓겨나는데 리지는 친자확인 검사를 요구한다. 잠시 후 파티가 끝난 걸 확인 한 리지는 다시 롤라의 집으로 몰래 들어가 롤라의 방으로 향하고 DNA 검사를 위해 롤라의 빗을 챙겨 몰래 나오다 롤라의 엄마에게 들키고 마는데..... 둘은 싸움이 벌어지고 리지는 롤라의 엄마가 분명 7년 전 화재가 난 병원에 있었다며 DNA 검사를 하면 당신의 비밀이 드러날 것이라고 화를 낸다. 그때 롤라의 엄마는 난 아이를 구했다고. 내 아이를 잃어서 롤라를 구한 거라고 다른 아이가 필요했다며 오열을 하는데.. 이 모습을 남편과 아이들이 지켜본다. 그렇게 롤라엄마의 솔직한 고백으로 롤라의 친엄마는 리지라는 것이 증명이 되었고 7년 만에 진짜 가족의 품으로 돌아간 롤라.....
3. 명대사와 실화스토리
이영화는 2019년 미국에서 상영된 영화로 평점 8.5이고 장르가 스릴러에 비해 무서운 장면은 없어 좋았다. 배우들의 감정, 표정연기가 정말 좋았고 스릴러 퀸이라고 불리는 누미라파스의 열정적인 연기가 정말 소름 돋았다. "롤라는 내 딸이 분명해요. 어떻게 해서 그런 결론을 내렸죠? 그냥 느껴요. " 이영화는 1997년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일어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이다.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자신의 딸임을 증명해 낸 사건이 전해지면서 전 세계를 놀라게 했다. 정말로 엄마의 본능은 대단하고 한눈에 자신의 딸임을 알아보고 모성의 끈질긴 사랑과 연민으로 자신의 딸을 되찾을 수 있었던 엄마에게 다시 한번 대단하고 멋지다고 해주고 싶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무언가 엄마의 직감이 처음엔 끌림이었지만 자주 보고 내 딸이 분명하다고 확신으로 돌아왔을 거 같다. 또 여자 주인공 리지의 감정연기는 정말 영화를 몰입하게 만든다. 영화 개봉당시 평점 8.7로 꽤 괜찮은 평을 받았고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라 사람들의 공감을 더 일으킬 수 있었던 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