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이덴티티 반전영화 소개
이영화는 2003년에 개봉한 영화로 다중인격을 소재로 한 작품이다. 감독은 제임스 맨콜스가 맡았으며 존쿠삭이 주연을 맡았다. 존쿠삭은 미국배우로 콘에어, 씬 레드 라인, 아이덴티티등에 출현했으며 캐머런 크로의 《금지된 사랑》으로 유명해진 청춘스타였으며 이후 지적인 이미지와 좋은 연기력을 어필해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중견 배우다. 1998년 블록버스터 엔터테인먼트 어워드 액션모험부문 조연배우상, 1999년 제12회 시카고 비평가 협회상 공헌상을 수상했다.
2. 영화 스포일러
2003년에 개봉된 영화로 폭우가 쏟아지는 어느 밤... 네바다 주의 사막에 위치한 외딴 모텔에 10명의 사람들이 모여든다. 리무진 운전사와 여배우, 경찰과 살인범, 라스베이거스 매춘부와 신혼부부, 신경질적인 모텔 주인까지 포함한 총 11명.
사나운 폭풍우로 길은 막혀버리고 사람들은 어둠과 폭우가 걷히기를 기다리지만 연락이 두절된 호텔에 갇힌 이들이 하나씩 살해당하기 시작한다. 죽음으로 시작된 살인의 그림자... 그리고 극도의 공포로 이어진다. 현장에 남겨진 것이라고는
모텔 룸 넘버 10이 적힌 열쇠뿐..... 연이은 죽음의 현장에서는 9,8,7... 카운드다운을 알리는 열쇠만이 남아있고 끝나지 않은 살인을 예고한다. 서로가 서로를 의심하는 가운데 모두가 기억하기 싫은 비밀이 수면 위로 올라오는데...
3. 등장인물과 줄거리
여배우 운전기사 애드, 여배우 캐롤라인 , 경찰 로즈, 죄수 로버트 , 패춘부 패리스 , 신혼부부 루와 지니 교통사고를 당한 엘리스와 조지 그리고 아들 티모시, 그리고 모텔주인
비가 엄청나게 쏟아지는 어느 날 사고를 당한 부인을 데리고 모텔로 한 남자가 찾아봅니다.
한 여자가 가방에서 라이터를 찾느라 도로 위에 떨어트린 하이힐로 인해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그 바람에 타이어가 펑하고 터집니다. 남편이 터진 타이어를 교체하는 순간 그의 아내가 달려오는 또 다른 차에 치여 사고를 당합니다. 교통사고를 낸 애드는 여배우 캐롤라인의 운전기사로 비가 거세게 오는 상황에 사고를 냅니다. 사고를 낸 애드는 근처 모텔로 향하게 됩니다. 거센 비로 전화도 터지지 않고 애드는 엘리스를 위해 병원을 찾으러 다시 차에 올라타던 중 하이힐을 떨어트린 여자도 차에 문제가 생겨 병원을 찾던 애드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하지만 거센 빛줄기로 길이 막혀버렸고 차까지 물에 잠겨버립니다. 그나마 다행인 건 때마침 뒤따라오던 신혼부부의 차를 타고 그들은 다시 모텔로 돌아옵니다. 애드는 엘리스의 상태를 확인하고 그사이 다른 사람들은 각각 방을 배정받습니다.
이때 모텔을 방문하는 교도관과 죄수 멈추지 않고 쏟아지는 비가 이들 모두를 여기에 고립시킵니다.
앨리스의 상처를 능숙하게 꿰매는 애드, 죄수 로버트를 화장실에 감금한 후 밖으로 나오는 교도관로즈 그리고 그의 눈치를 보는 패리스... 패리스는 방으로 가 자신의 돈가방을 확인하고 그사이 모텔주인은 우편물과 사진을 급하게 치우고 이 모텔에 모인 사람들 모두가 이상해 보입니다. 같은 시간 차 안에서 혼잣말을 중얼거리던 배우 캐롤라인은 핸드폰을 들고 밖으로 나오고 안테나가 터지는 곳을 찾으려 하다 그만 살해당하고 맙니다. 비명소리를 들은 사람들은 세탁기 안에서 캐롤라인의 잘린 머리를 발견하고 10호실의 키... 그리고 사라진 죄수 로버트.. 이런 상황에 모두 공황상황에 빠지고
교도관이 죄수를 찾으러 나가고 패리스와 말다툼하던 레르는 죽은 캐롤라인의 돈을 훔치려 했고 겁에 질린 지니는 여길 떠나려고 하며 남편 루와 말다툼을 하고 그렇게 한참을 혼자 화장실에 있다 밖으로 나갑니다. 그사이 남편 루가 살해되며
죄수 로버트는 교도관을 피해 필사적으로 도망쳐보지만 죄수가 다시 도착한 곳은 그 모텔... 죄수 로버트는 다시 교도관에게 붙잡히고 그 시각 루의 시체에서 9라고 적혀있는 키를 발견합니다. 그 시간 앨리스도 깨어나고 또 전혀 예상 못했던 로버트의 죽음으로 래리가 범인으로 몰리고 맙니다. 로버트의 몸속에서 래리가 들고 다니던 야구방망이가 나왔기 때문에 다들 의심하는 상황이 된다. 용의자가 된 래리 그리고 조지의 죽음과 냉장고 속에서 발견된 또 다른 시체까지 증거가 계속 나와서 로즈는 래리가 범인이라고 확신하지만 살인은 계속 됐고 앨리스가 죽고 나서 또 발견된 키... 가장 유력했던 로버트는 죽고 래리도 묶여 있는데 살인은 계속 이뤄집니다. 예상하지 못했던 폭발과 사라진 시체들..
그리고 판사에게로 향하는 죄수
4. 다중인격의 가상세계
비 오는 모텔에서의 살인사건을 소재로 한 이 영화는 다중인격 말콤이 만든 가상세계다. 그리고 말콤 안에 살고 있는 여러 인격 말콤은 4년 전 6명을 살해한 연쇄 살인범이고 사형선고를 받는다. 다중인격 말콤은 모텔에서 살해당한 6명은 자신이 살해한 아파트 주민이고 나머지 생존자 5명은 자기의 또 다른 인격으로 영화 속에 나오는 모든 인격의 생일은 동일하게 5월 10일이다. 사실 이것은 생일이 아니고 말콤이 살해를 저지른 날이다. 나약한 인격, 어릴 적의 인격, 정의로운 인격, 또 엄마를 투영시킨 인격 여러 인격이 등장하지만 정신과 박사는 유년시절의 인격 티모시를 알아채지 못한다. 그리고 티모시의 인격으로 박사도 살해한다. 자신의 정체를 숨기기 위해 한마디도 하지 않았던 티모시의 인격..
영화는 빠른 속도로 진행되며 연이어지는 살인으로 긴장감이 고조된다. 하지만 이 모든 사건이 한 인물에서 나오는 다른 인격이라니.. 영화는 2003년도에 만들어졌지만 디지털세계가 발달하고 사람들이 디지털 세상에서는 자신을 숨기며 다른 인격으로 악플을 달고 하는 것과 비슷한 느낌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