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그녀가 죽은 밤 영화정보와 스포일러
이영화는 스페인 영화로 2016.1.28일 개봉작이다. 감독과 주연으로는 헥터 헤르난데즈 비덴스, 알바 리바스, 알버트 카보이다. 스릴러 작품이며 실제로 일어난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라고 알려져 있다. 세계적인 톱스타 여배우가 갑자기 사망을 하게 되며 벌어지는 말도 안 되는 실화이야기 죽은 여배우와 영안실에서 근무하는 남자와 그의 친구들 사이에서 끔찍한 이야기가 시작된다. 스페인에서 벌어진 끔찍한 실화이야기라고 하는데.......
2. 그녀가 죽은밤 줄거리
아름다운 여배우 안나프리츠 그녀는 언제나 화제의 중심에 있는 톱스타 여배입니다. 그런 그녀가 갑자기 사망을 하고 어느 한 병원 영안실에 안치됩니다. 영안실에서 일하는 파우는 그녀의 사진을 친구들에게 보내고 그녀의 사진을 보고 병원에 도착한 이반과 하비는 그녀를 직접보고 싶다면 파우가 일하는 병원으로 찾아옵니다. 그렇게 세 친구는 몰래 안나가 있는 영안실로 향합니다.
막상 영안실에 들어오니 겁이 났지만 파우가 안나의 시체를 알려주고 다가가 봅니다. 유명 여배우인 만큼 세 사람은 호기심에 가슴도 만지고 피부도 쓰다듬으며 나쁜 짓까지 저지르는 대범함을 보입니다. 이반에 이어 파우도 안나에게 나쁜 짓을 저지르려던 순간 죽은 안나가 살아나며 눈을 뜹니다. 세 사람은 의사를 불러야 한다 아니다 라며 의견이 갈라지며 싸움이 벌어지고 이반은 자신이 저지른 일 때문에 안나를 죽이자고 친구들을 설득하지만 하비는 살인은 안된다며 완강히 거부합니다. 그렇게 결국 이반과 하비는 싸움이 벌어지고 이때 하비가 크게 다치고 맙니다. 이 상황에서도 이반은 하비를 창고에 숨기고 안나까지 창고에 숨기며 자신의 잘못을 모두 은폐하려 합니다. 그리고 파우에게 뒷정리를 시키고 자신은 치밀하게 알리바이를 만듭니다. 그때 직원이 파우를 찾으러 오고 파우는 퇴근시간이 지났다며 직원과 같이 나가고 이반은 하비의 상태를 확인하지만 출혈이 심했던 하비는 이미 사망한 상태입니다. 때마침 파우가 다시 돌아오고 하비가 사망한 모습을 본 파우는 일이 잘못돼 간다는 걸 느끼며 그만하자 합니다. 하지만 이반은 파우를 공격하고 맙니다. 파우와 이반은 서로 의견이 달랐지만 결국 모든 걸 덮기 위해 안나를 다시 살해하게 됩니다. 이제 증거를 없애고 빨리 이곳을 벗어나려고 애쓰는 이반이 하비의 시체를 처리하러 가고 파우는 안나의 시체를 처리합니다. 정리를 마치고 나가려는데 안나의 기침소리를 듣고 마음이 약해진 파우는 이반에게 비밀로 하며 그녀를 살려줍니다. 그렇게 다 끝났다고 생각했는데 카드를 놓고 왔다며 영안실로 돌아는 이반은 영안실에서 살아있는 안나를 발견합니다. 이로 인해 이반과 파우는 다시 싸움이 벌어지고 두 사람이 싸우는 사이 안나는 이반을 공격하고 파우까지 죽이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3. 영화 반응과 리뷰
스토리에 비해 큰 이야기는 없는 거 같다. 전체적인 이야기가 궁금했는데 예상과 다르게 반전도 이벤트도 없었다.
이 이야기가 실화라는 사실에 놀라움을 멈출 수가 없었다. 의사가 사망선고를 하고 죽었는데 다시 살아난다는 게 말이 될까 하는 의문이 머릿속에 맴돌았다. 또 이걸 영화로 만들었다는 것에도 놀랍고 영화평은 정말 좋은 평가가 없었던 거 같다. 나처럼 죽은 사람이 살아났다는 의문도, 정말 실화인지 의심하는 댓글이 전부였다. 세상에는 우리가 상상할 수도 없을 만 큰 놀라운 일이 벌어지니까... 그럴 수도 있겠지 생각했지만 여전히 의문이 풀리지 않는 영화이다. 우리나라에서는 불가능한 일이 되지 않을까...